UNITY_C#
[유데미x스나이퍼팩토리]6회차_0921_커뮤니케이션 게임_유니티(Unity)10주 완성 프로젝트 캠프_
쫑나리
2023. 9. 22. 1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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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속과 재사용
class Monster 생성 //부모 클래스
class Orc : Monster 생성 //Monster를 상속 받은 클래스
Monster의 모든 기능을 사용 가능
+ Orc 특성을 살린 커스텀 가능
class OrcChief : Orc //Orc를 상속 받은 클래스
Orc의 모든 기능을 사용 가능
+ OrcChief 특성을 살린 커스텀 가능
상속에만 의존하면 오히려 기존 코드를 재사용하기 힘든 경우가 생길 수 있음.
컴포넌트 패턴을 사용하는 방법
1. 컴포넌트를 미리 만들기 (기능들)
2. 빈 오브젝트 생성
3. 컴포넌트 가져다 사용(조립)
컴포넌트 패턴 특징
- 유연한 재사용 가능
- 독립성/ 의존도가 낮음
- 기능 추가와 삭제가 쉽다.
유니티 컴포넌트는 MonoBehaviour 를 확장하여 만들어짐
유니티 이벤트 메서드를 실행하는 첫 번 째 원리
메세지 기반 방식
- 컴포넌트 패턴에서 컴포넌트들은 서로 관심이 없다. (독립적)
유니티는 컴포넌트의 어떤 기능을 사용하고 싶을 때 무차별적 메세지를 뿌림(브로드캐스팅이라고 함)
해당 컴포넌트를 가진 오브젝트들이 실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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