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_C#
유니티를 위한 C# 기초 [변수, 변수의 타입, 함수]
쫑나리
2023. 9. 22. 13: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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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기초
변수 : 원하는 값을 기억하고 다시 사용하기 위해 값을 저장하는 장소
- 변수에 저장한 값은 게임 도중 언제든 접근하고 수정할 수 있다.
- 변수를 처음 선언 할 때 반드시 타입을 명시해야 한다.
변수의 타입
정수 타입의 int , 실수 타입의 float, 문자열 타입의 string, 참 거짓 bool
함수 : 미리 지정된 동작을 수행하는 코드 묶음
void Move() {
체력 감소 - 10
3미터 옮기기
효과음 재생
}
미리 Move라는 함수를 정의해 두면
//나무 상자 움직이기
Move();
//금속 상자 움직이기
Move();
원하는 곳에서 이렇게 Move라는 함수를 호출해서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나무와 금속 등 오브젝트마다 커스텀을 하고싶다면
void Move(int hp, int distance) {
체력 hp 만큼 감소
오브젝트를 distance 만큼 옮기기
효과음 재생
}
이렇게 hp와 distance라는 변수를 만들어 호출시 입력한 인자를 전달하여 사용할 수 있다.
//나무상자를 옮길 때
Move(10, 3);
//금속상자를 옮길 때
Move(30, 1);
이렇게 금속 상자를 옮길 때 체력을 더 소모하고, 조금 옮기도록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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