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_C#
유니티를 위한 C# 기초 제어문 [조건문,반복문/if, for, while]
쫑나리
2023. 9. 22. 22:14
728x90
반응형
SMALL
제어문에서는 분기를 결정하는 조건문에는 if문과 switch문이 있습니다.
둘 다 공통적으로 조건이 참이면 실행이 됩니다.
if문
int a = 5;
if (a > 10)
{ //이 조건이 참인 경우 실행
Debug.Log("a는 10보다 큽니다.");
}
else if (a < 10)
{ //이 조건이 참인 경우 실행
Debug.Log("a는 10보다 작습니다.");
}
else
{ //뒤 조건들이 참이 아닌경우 실행
Debug.Log("a는 10입니다.");
}
이 경우라면 a > 10 조건을 만족하여 'a는 10보다 큽니다.' 가 출력됩니다.
else if를 사용하여 더 많은 조건들을 줄 수 있지만
위 예시에서는 10보다 크다, 작다만 조건을 주었기 때문에
모든 조건에 해당되지 않는 경우는 else가 수행됩니다.
switch-case문
int a = 6;
switch (a)
{
case 1:
Debug.Log("a는 1입니다.");
break;
case 2:
Debug.Log("a는 2입니다.");
break;
case 3:
Debug.Log("a는 3입니다.");
break;
case 4:
Debug.Log("a는 4입니다.");
break;
default:
Debug.Log("a는 5이상, 1미만입니다.");
break;
}
여러 상황에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