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 일기

스파르타코딩클럽 스파르톤 4회 후기

쫑나리 2024. 3. 10. 01:14
728x90
반응형
SMALL

우선 스파르톤에 참여하게 된 계기는, 얼마전 스터디에서 함께 팀을 했던

팀원분의 추천으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어제 친구들이랑 맥주마시다가 @_@ 이 상태로 바로 참여 신청....ㅋㅋㅋㅋㅋㅋ

스파르톤

코딩 마라톤이라는 의미의 스파르톤

전 회차까지는 밤샘으로 진행되었던 것 같은데,

이번 4회차엔 무료로도 참여가 가능했고, 3월 9일 19:00 부터 24:00 자정까지 짧고 굵게 이루어졌습니다.

참여 조건은 유료 참여자와 스파르타코딩클럽의 강의 완강자라면 참여가 가능했습니다.

저는 작년에 게임개발 과정을 완강한 적이 있어 참여 할 수 있었습니다!!

 

시작 전 젭에 모여서 체크인을 하고 대기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세션은 이렇게 3가지로 나뉘어져 있고, 5시간 알차게 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우선 첫 번째 시간으로 코딩 워밍업 자바스크립트로 게임만들기를 했습니다!

쫑아달리즈아 (hilarious-capybara-de336c.netlify.app)

 

쫑아달리즈아

고양이 쫑이와 함께 최고점을 향하여😀

hilarious-capybara-de336c.netlify.app

 

다양한 수준의 사람들과 짧은 시간안에 빠르게 강의가 진행되었습니다.

필요한 에셋들까지 모두 제공해주셔서 빠른 시간안에도 가능했던 것 같습니다.

스파르타코딩클럽만의 스타일이라고 할까요

코드를 직접 타이핑하는 시간 없이 코드스니펫을 통해 복붙하고,

사용된 함수나 로직에 대해서 설명해주십니다.

전에 유니티 게임개발 때도 그랬었구요!!

저는 제공해주신 르탄이 캐릭터 말고, 고양이 직접 만들어서 해봤어요!

귀엽......... ㅠㅠ

 

그리고 그 다음 시간으로는

버닝타임 강의 시간!!

제공해주신 버킷리스트 만들기 따라하면서 개인 공부를 하는 시간이었는데요,

처음부터 제가 디자인을 하고 싶어 주신 에셋들은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본 프로젝트까지 이어졌습니다.!!

 

실습 스퍼트에서는

초급/중급/상급으로 나뉘어져 있었는데,

저는 중급으로 참여했습니다!!

 

요구사항으로는

CRUD 구현

디자인 중앙정렬

배경음악

+ 나만의 디자인 활용

 

상급자 코스에는

중급자 코스 + @

마우스 위치 벚꽃잎 따라다니기,

버킷리스트에 마우스오버하면 스케일 10%,

canvas 활용하여 벚꽃잎 떨어지는 애니메이션이었습니다.

사실 저는 canvas가 익숙하지 않은데, 상급자코스도 큰 무리는 없을 것 같았습니다!

하지만 한시간~ 한시간 반 정도로 시간이 정말 짧기 때문에...ㅎㅎㅎ

포스트잇 디자인 찾는데 시간을 많이 소요했던것같아요,,ㅋㅋㅋㅋㅋ

 

- 중요도에 따라 다른 포스트잇

- 마우스 오버시 나타나는 완료, 삭제 버튼

- 배경음악 재생, 일시정지

 

https://glittering-florentine-637df4.netlify.app/

 

2024 신년 계획 버킷리스트

Bucketlist ▶ 꿈은 꾸는 것이 아닌, 이루는 것이다. 이사하기 완료 삭제 내일 친구들 만나기 쫑이 생일파티하기 홍콩 가기 쫑이랑 놀러가기 휴가가기 -->

glittering-florentine-637df4.netlify.app

 

마우스 오버를 하면 완료와 삭제 까지 삘대로 슥슥

하지만....!!

모바일은 전혀 고려하지 않은 화면이 되어버렸어요ㅋㅋㅋㅋ ㅠㅠ

다시 디벨롭 하기루!!!

 

그리고 마무리까지 쭉 맵을 따라와보니

 

마무리에 와있었습니다 ㅎㅎㅎ

이렇게 불토 19시 ~ 24시까지의 여정 끄읏-!

 

스파르톤을 마치며

좋은 선택을 판단하여 레이아웃을 짜고 퍼블리싱 하기에

짧은 시간안에 요구사항을 처리할 때 디자인에 우선순위를 두는 제 자신을 발견했던 것 같습니다.

정확히 말하자면 평소에도 그런 스타일이 맞긴 한데 ㅠㅠ

안좋은 습관이라 생각해서 고쳐야겠습니다...

이번에도 여러 디바이스 환경을 고려하지 못한 레이아웃 구조 ㅠㅠ

끝자락에 발견해 넘 아쉬웠습니다.

 

앞으로도 이런 이벤트들이 많이 진행되면 좋겠습니다!!!

다 참여하고 싶어잉!!!!!!!!!!!!!!!!!

 

스파르타코딩클럽 넘 감사합니다!!!

직원분들도 늦은 시간까지 응원해주시며 함께해주셔서 너무 감사했어요!!!!!!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