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CT

북스터디_ 모던 리액트 딥다이브 1장

쫑나리 2024. 5. 21. 12:46
728x90
반응형
SMALL

이번 주는 모던 리액트 딥다이브 첫 번째 북스터디 시작 주차다.

1장은 리액트 개발을 위해 꼭 알아야할 자바스크립트 라는 주제로 리액트의 역사 부터 미래,

자바스크립트와 함수, 클래스, 클로저 등의 개념 정리와 타입스크립트 활용까지 간단하게 살펴보았다.

 

우선 리액트는 모르는 사람이 있어도 페이스북을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페이스북 현재 메타는 리액트를 활용한 대표적인 예시이다.

페이스북 개발 중 제안 되었던 아이디어 중 하나는 애플리케이션에서 API의 변화에 따라 무어가 변경되면 단순히 UI를 초기화하고 새로 렌더링 하자는 아이디어로 시작되어

채팅 수준과 같은 댓글과 좋아요 기능을 갖게 되었다.

과거의 리액트는 클라이언트에 초점을 맞추고 있었고, 앞으로도 브라우저와 클라이언트에서의 작동을 개선할 예정이라고 한다.

요즘 정말 많은 것들이 클라이언트 단에서 구현과 개선이 가능하기 때문에 지금이라도 리액트를 공부한다면

향후 몇 년간은 유용하게 잘 사용하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다.

 

자바스크립트의 함수, 클래스, 데이터타입, 클로저, 스코프 등 알고 있던 개념들을 다시 한번 재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고,

조금 더 검색하며 찾아 봤던 부분은 Array 타입들 map, filter, reduce, forEach 이다.

나는 주로 데이터를 화면에 뿌릴 때 map만 사용해왔던 것 같다.

filter와 reduce, forEach가 각 어떤 상황에서 사용하는 것이 적절한지를 모르고 산 것 같아 다시 한번 알아보았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