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전 수업의 키워드
1.트랜스폼의 의미와 기능
2. 조명 설정
3. 중력 설정(RigidBody 컴포넌트 활용)
4. Extemal Scrit Editor 확인하여 스크립트 에디터 연결
5. 오브젝트에 스크립트 연결
수업 2회차_ 미니게임만들기
Transform 의 X, Y, Z을 조정 할 수 있습니다.
Position은 오브젝트의 위치
Rotation은 오브젝트의 회전값
Scale은 오브젝트의 크기
조명 추가
Directional Light는 태양 빛과 같이 한 번 설정 해놓으면 일정한 조명을 줄 수 있다.
Point Light로 모든 방향에 동일한 빛을 줄 수 있다. 조명의 컬러도 조절 할 수 있다(ex.램프, 특정 지역 등)
Spot Light 손전등과 같이 스포트라이트 효과를 줄 수 있다.
장애물 추가
벽 만들기
Create Empty로 빈 오브젝트 만들고 아래에 장애물을 넣어주고
position X 값을 5로 주고, player는 -5 로 주어 간격을 만들어주어 위치를 조정해 주었습니다.
* assets 폴더는 에디터 내부에서만 수정해주는 것이 좋음
Player에 RigidBody(강체,중력) 생성
RigidBody 컴포넌트를 활용하여 아주 간단하게 중력을 줄 수 있었습니다!
스크립트 사용을 위해 스크립트 편집기 선택에서 비쥬얼 스튜디오와 에디터와 연결
Player 스크립트 추가와
스크립트에 점프 기능을 추가해줌
hoxy.. 비쥬얼 스튜디오와 스크립트 파일이가 연결이 안된다면
edit - Preferences - External Tools에서 Extemal Scrit Editor 를 확인해봅시다
저 부분을 비쥬얼 스튜디오로 연결을해도 안된다면 저는 모르겠습니다 ㅎㅎ
저는 저 부분에 셀렉트 중 비쥬얼스튜디오 자체가 없어서 강사님께 여쭤보니
유니티 패키지 설치 자체가 안되어 있어서 ....ㅎㅎㅎㅎ
설치하는데 느려요 느립니다 느렸습니다
이렇게 비쥬얼스튜디오 에디터와 연결해주었습니다.
Player.cs
Wall.cs
*플레이 중일 땐 플레이 중에만 수정이됨 플레이를 꼭 멈추고 수정해야 적용이 됩니다.
실행하고 스페이스를 누르면 아주 팔딱 팔딱 잘뜁니다!!!
오전 끄읏!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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