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_C#

[유데미x스나이퍼팩토리x웅진씽크빅]1회차_0911_유니티(Unity) 10주 완성 프로젝트 캠프

쫑나리 2023. 9. 11. 19: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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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혼자 깨작깨작 경험해본 똥피하기 같은 2D 말고 3D를!! 프로젝트 생성 정도만 해보았습니다.

유니티를 좀 더 찐하게 경험해 보고자(?) 웅진씽크빅x유데미x스나이퍼팩토리에서 진행하는

10주 완성 프로젝트 시리즈 중 가장 기대되고 군침이 돌았던 유니티 프로젝트 캠프에

아주 좋은 기회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첫 날의 ot와 수업을 회고해보자면 아주 험난한 여정이 저를 기다리고 있더라구요..!!

많이 바쁘고 험난한 나날이겠지만 (어차피 매일 험난한 나날인 것을..)

앞으로 10주간 좋아하고 하고싶었던 것을 해보면서 머리가 두번 터지는 것도 즐겨보도록 하겠습니다 >_<

오예~ 오류 좋아~

 

[계층형 오브젝트 생성]

create Empty 단축키 Ctrl+Shift+N 사용

Player로 생성해주었습니다.

위와 같이 오브젝트들을 넣어주었습니다.

대강 이런 모양입니다. 사람입니다ㅎㅎㅎㅎㅎㅎ

한 쪽 팔에 rotation의 x 값을 30만큼 줘서 팔 무빙을 줘 보았습니다

아주 자연스럽습니다(?)

그리고 컬러를 입혀보겠습니다.

project > assets 아래에 new material 생성을 해주었고,

Color_Red로 이름을 주었습니다.

컬러는 강렬한 레드 컬러로!!

Color_red를 원하는 object에 drag&drop 해줍니다.

저는 body에 주었습니다.

 

앞뒤 구분을 하고 싶었는데, 말려버린 어깨가 저를 닮은 것만 같고 쪼끔 꼴비기 싫어서 

말린 어깨를 다시 펴주기 위해 position z 값을 0으로 (body와 같은 위치)로 바꿔주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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