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_C#

[유데미x스나이퍼팩토리]3회차_0915유니티(Unity) 10주 완성 프로젝트 캠프_에셋활용

쫑나리 2023. 9. 15. 14: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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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nCollisionEnter

유니티짱 에셋 활용

 

OnCollisionEnter 오브젝트와 부딫혔을 때 이벤트를 발생할 수 있다.

void OnCollisionEnter(Collision collision)
{
    if(collision.gameObject.tag == "Coin")
    {
        // 점수 추가 코드
        player.addScore(2); 
    }
}

위 처럼 Coin과 부딫혔을 때 점수 2점이 추가 되는 이벤트를 발생 시킬 수 있습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오브젝트에 태그 주기! 나중에 더 알아볼것!!

 

 

- 유니티짱 패키지 다운로드

https://unity-chan.com/download/index.php?lang=en 

 

ダウンロード - UNITY-CHAN!

"The Phantom Knowledge" is a new Unitychan demo project first displayed at Comic Market 92. The project data includes everything from characters and backgrounds to visual, sound, and voice effects. Try running it on your PC! Version:1.0 Update: 2022.11.

unity-chan.com

 

다운로드 후 프로젝트 생성 후

Assets - Import Package - Custom Package

방금 다운받은 유니티짱을 넣어줍니다!!

열기를 눌러주면 오른쪽 하단에 팝업창과 함께 패키지를 선택하라는 내용이 나오는데 생각 없이 넘겨버렸읍니다...

프로젝트 에셋 아래에 유니티짱이 들어있다면 들어왔습니다!

1. ActionCheck • 몸동작 모션들을 확인

2. ARPose Test • AR을 위한 정지 상태에서의 모션들을 확인

3. Locomotion • 다이나믹 버전으로 머리카락 등의 움직임 관찰

4. SecondaryAnimation • 다이나믹 버전의 정지 모션들 확인

 

유니티짱에 컬러 주기 (Shader에 Standard로 바꿔주기)

 

과한 볼터치를 fade로 보정해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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