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_C#

유니티_PlayerPrefs_로컬에 기록저장하기

쫑나리 2023. 9. 20. 16:37
728x90
반응형
SMALL

PlayerPrefs 란

간단한 데이터를 저장하고 로드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주로 게임 설정, 플레이어의 선호도, 레벨 진행 상태 등을 저장하는 데에 활용됩니다.

SetInt, SetString, SetFloat 같은 함수형태로 저장하고, 

GetInt, GetString, GetFloat 로 기록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Key - Value 형태로 저장되며 윈도우 플랫폼에서는 사용자 레지스트리에 저장, 모바일에서는 캐시파일로 저장됩니다.

 

PlayerPrefs 삭제

PlayerPrefs.DeleteKey("str"); // 해당 키의 값을 삭제
PlayerPrefs.DeleteAll(); // 모든 값을 삭제

float형 get,set

PlayerPrefs.SetFloat("f_num", 1.23f); // 실수 기록
float f_num = PlayerPrefs.GetFloat("f_num"); // 실수 얻기

int형 get,set

PlayerPrefs.SetInt("i_num", 123); // 정수 기록
int i_num = PlayerPrefs.GetInt("i_num"); // 정수 얻기

string형 get,set

PlayerPrefs.SetString("str","abc"); // 문자열 기록
string str = PlayerPrefs.GetString("str"); // 문자열 얻기

못믿겠다 당장 저장해라

PlayerPrefs.Save(); // 지금 당장 변경사항 저장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