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액트_앱웹개발인턴형프로그램

[유데미x스나이퍼팩토리]앱/웹 개발자 인턴형 프로그램_1주차 회고

쫑나리 2024. 1. 2. 12:42
728x90
반응형
SMALL

25일 월요일_ 휴일!!

26일 화요일_ 디자이너 + 개발자 만남을 통해 대화를 나누며, 사용 라이브러리, 컨벤션 등 의견을 나누며 정했다.

또 각자 맡은 부분을 나누었다.

나는 마이페이지 + 채팅 부분 이후, 프로젝트 쪽으로 참여하기로 했었다.

 

27일 수요일_ 인혁님이 프로젝트 생성 후 커밋해주고, 각자 초기 세팅이 이루어졌다.

나는 타입스크립트도 처음 사용해보고, ESLint & Prettier 등도 처음 활용해보았기에 초기 세팅에 알수 없는 오류 발생,

해결 시 약간의 헤멤이 있었다 ㅎㅎ

https://narii.tistory.com/70

 

Insert `,` prettier/prettier 오류

eslintrc.cjs 파일에서 endOfLine: "auto"와 trailingComma: "all" 이라는 규칙 추가해주기. 설정에서 Prettier - Trailing Comma - all로 변경 설정완료 후 터미널에서 한번 쳐주고! npx eslint --fix src/

narii.tistory.com

그리고 아직 내가 맡은 마이페이지의 디자인이 나와있지 않았기 때문에 섣불리 시작하기가 어려웠지만,

화요일에 담당 디자이너님들과 Aside + 컨테이너 페이지 이렇게 그리드를 나누는 것이 어떤지 상의 했는데,

좋다고 했던 의견이 있어 그렇게 레이아웃과 그리드 정도 잡아두었다.

 

28일 목요일_ 마이페이지의 디자인 들이 나와 레이아웃을 디자인에 맡게 다시 레이아웃 수정부터 이루어졌다.

메인페이지 디자인 픽스가 나왔는데, 아무래도.. 폰트, 아이콘, body 부분이 1440px 로 넓게 설정되어 있는 것이

약간 어색하고 커보인다는 느낌을 받아 전체 상의 후 수정하기로 하였다.

마이페이지는 body 너비만 수정하고, 일단 디자인은 그대로 레이아웃을 잡는 걸로 진행하였고,

필요 부분들 컴포넌트화 해놓았다.

각 필요페이지 레이아웃 설계를 완료해 놓은 상태였다.

 

29일 금요일_ 이번 주 작업물을 전체 merge하는 날이다.

다행히 문제 없이 잘 merge 되었고(난 아직도 깃이 무섭다 ㅠㅠ)

이번 주 결과물

팀원분들이 각자 페이지들을 너무 예쁘게 잘 해주셔서 너무 아름다왔다 ☆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