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_C#

[유데미x스나이퍼팩토리]6회차_0921_커뮤니케이션 게임_유니티(Unity)10주 완성 프로젝트 캠프_

쫑나리 2023. 9. 22. 1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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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속과 재사용

class Monster 생성       //부모 클래스

 

class Orc : Monster 생성      //Monster를 상속 받은 클래스

Monster의 모든 기능을 사용 가능

+ Orc 특성을 살린 커스텀 가능

 

class OrcChief : Orc        //Orc를 상속 받은 클래스

Orc의 모든 기능을 사용 가능

+ OrcChief 특성을 살린 커스텀 가능

 

상속에만 의존하면 오히려 기존 코드를 재사용하기 힘든 경우가 생길 수 있음.

 

컴포넌트 패턴을 사용하는 방법

1. 컴포넌트를 미리 만들기 (기능들)

2. 빈 오브젝트 생성

3. 컴포넌트 가져다 사용(조립)

 

컴포넌트 패턴 특징

- 유연한 재사용 가능

- 독립성/ 의존도가 낮음

- 기능 추가와 삭제가 쉽다.

 

유니티 컴포넌트는 MonoBehaviour 를 확장하여 만들어짐

유니티 이벤트 메서드를 실행하는 첫 번 째 원리

메세지 기반 방식

- 컴포넌트 패턴에서 컴포넌트들은 서로 관심이 없다. (독립적)

유니티는 컴포넌트의 어떤 기능을 사용하고 싶을 때 무차별적 메세지를 뿌림(브로드캐스팅이라고 함)

해당 컴포넌트를 가진 오브젝트들이 실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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