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_C#

유니티를 위한 C# 기초 제어문 [조건문,반복문/if, for, while]

쫑나리 2023. 9. 22. 22:14
728x90
반응형
SMALL

 

제어문에서는 분기를 결정하는 조건문에는 if문과 switch문이 있습니다.

둘 다 공통적으로 조건이 참이면 실행이 됩니다.

if문

int a = 5;

if (a > 10)
{	//이 조건이 참인 경우 실행
    Debug.Log("a는 10보다 큽니다.");
}
else if (a < 10)
{	//이 조건이 참인 경우 실행
    Debug.Log("a는 10보다 작습니다.");
}
else
{	//뒤 조건들이 참이 아닌경우 실행
    Debug.Log("a는 10입니다.");
}

이 경우라면 a > 10 조건을 만족하여 'a는 10보다 큽니다.' 가 출력됩니다.

else if를 사용하여 더 많은 조건들을 줄 수 있지만

위 예시에서는 10보다 크다, 작다만 조건을 주었기 때문에

모든 조건에 해당되지 않는 경우는  else가 수행됩니다.

 

switch-case문

        int a = 6;
        switch (a)
        {
            case 1:
                Debug.Log("a는 1입니다.");
                break;
            case 2: 
                Debug.Log("a는 2입니다.");
                break;
            case 3:
                Debug.Log("a는 3입니다.");
                break;
            case 4:
                Debug.Log("a는 4입니다.");
                break;
            default:
                Debug.Log("a는 5이상, 1미만입니다.");
                break;

        }

여러 상황에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