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_C#

유니티를 위한 C# 기초 [변수, 변수의 타입, 함수]

쫑나리 2023. 9. 22. 13: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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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기초

 

변수 : 원하는 값을 기억하고 다시 사용하기 위해 값을 저장하는 장소

- 변수에 저장한 값은 게임 도중 언제든 접근하고 수정할 수 있다.

- 변수를 처음 선언 할 때 반드시 타입을 명시해야 한다.

변수의 타입

정수 타입의 int , 실수 타입의 float, 문자열 타입의 string, 참 거짓 bool

 

함수 : 미리 지정된 동작을 수행하는 코드 묶음

void Move() {

체력 감소 - 10

3미터 옮기기

효과음 재생

}

미리 Move라는 함수를 정의해 두면

//나무 상자 움직이기
Move();

//금속 상자 움직이기
Move();

원하는 곳에서 이렇게 Move라는 함수를 호출해서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나무와 금속 등 오브젝트마다 커스텀을 하고싶다면

void Move(int hp, int distance) {
	체력 hp 만큼 감소
	오브젝트를 distance 만큼 옮기기
    효과음 재생
   }

이렇게 hp와 distance라는 변수를 만들어 호출시 입력한 인자를 전달하여 사용할 수 있다.

//나무상자를 옮길 때
Move(10, 3);

//금속상자를 옮길 때
Move(30, 1);

이렇게 금속 상자를 옮길 때 체력을 더 소모하고, 조금 옮기도록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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