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진 강사님
가장 먼저 봐야할 것은 맵툴, (혹은 플레이어)
enum을 꼭 써야한다 중요성 강조
카메라 시점 복습
1. Top View
• 위에서 수직으로 바닥을 바라 봄
• 수평적인 8방향으로 컨트롤이 용이(1945)
2. Side View
• 옆에서 수평으로 바라 봄
• 위아래 이동이 용이 (쿠키런)
3. Quarter View
• 대각선 각도로 바닥을 바라 봄
• 입체적 지형 표현이 용이 (LOL) 설정 카메라 명칭
4. First Person View
• 주인공의 눈 시점
• 조종 캐릭터의 시각에서 주변을 바라 봄
5. Second Person View
• 조연의 눈 시점
• 조종하는 캐릭터를 옆에 존재하는 사물의 시각으로 바라 봄
6. Third Person View
• 전지적 시점
• 장면 전체를 외부의 자유롭게 이동하는 시각으로 관찰
포트폴리오 작성 시
프로젝트 진행하며 배운점 꼭 쓰기
마지막 포폴엔 아쉬운점은 지양
게임 인공지능
• 인식 → 판단 → 행동
- 행동 결정하기(이동, 회피, 공격)
- 이동경로 결정하기(단일, 다중)
- 집단 행동 구상하기(집합, 대형, 해산)
에이스타 알고리즘 (*기본이 되는 알고리즘)
-목표지점까지 가는 최단 경로 찾기
다익스트라 알고리즘
-각종 알고리즘 개선으로 큰 공간에도 활용 가능
내비게이션 메쉬
- 현존하는 길찾기 알고리즘 중 최고
하지만 단점은 무겁다.
하드웨어 상향화 될 수록 사용할 것
Flocking(군체 AI) 알고리즘의 3가지 필수 조건
- Cohesion: 오브젝트는 일정 거리 유지(응집력)
- separation: 옆에 있는 오브젝트에 충돌 안함(간격)
- alignment: 오브젝트는 같은 방향을 향함(계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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