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_C#

[유데미x스나이퍼팩토리]8회차_0925_unity10주완성프로젝트_AI의 이해

쫑나리 2023. 9. 27. 1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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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현진 강사님

가장 먼저 봐야할 것은 맵툴, (혹은 플레이어)

enum을 꼭 써야한다 중요성 강조

 

카메라 시점 복습

1. Top View

• 위에서 수직으로 바닥을 바라 봄

• 수평적인 8방향으로 컨트롤이 용이(1945)

2. Side View

• 옆에서 수평으로 바라 봄

• 위아래 이동이 용이 (쿠키런)

3. Quarter View

• 대각선 각도로 바닥을 바라 봄

• 입체적 지형 표현이 용이 (LOL) 설정 카메라 명칭

4. First Person View

• 주인공의 눈 시점

• 조종 캐릭터의 시각에서 주변을 바라 봄

5. Second Person View

• 조연의 눈 시점

• 조종하는 캐릭터를 옆에 존재하는 사물의 시각으로 바라 봄

6. Third Person View

• 전지적 시점

• 장면 전체를 외부의 자유롭게 이동하는 시각으로 관찰

 

포트폴리오 작성 시

프로젝트 진행하며 배운점 꼭 쓰기

마지막 포폴엔 아쉬운점은 지양

 

게임 인공지능

• 인식 → 판단 → 행동

- 행동 결정하기(이동, 회피, 공격)

- 이동경로 결정하기(단일, 다중)

- 집단 행동 구상하기(집합, 대형, 해산)

 

에이스타 알고리즘 (*기본이 되는 알고리즘)

-목표지점까지 가는 최단 경로 찾기

다익스트라 알고리즘

-각종 알고리즘 개선으로 큰 공간에도 활용 가능

 

내비게이션 메쉬

- 현존하는 길찾기 알고리즘 중 최고

하지만 단점은 무겁다.

하드웨어 상향화 될 수록 사용할 것

 

Flocking(군체 AI) 알고리즘의 3가지 필수 조건

- Cohesion: 오브젝트는 일정 거리 유지(응집력) 

- separation: 옆에 있는 오브젝트에 충돌 안함(간격) 

- alignment: 오브젝트는 같은 방향을 향함(계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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